30대 맞벌이 딩크부부 "월 수입 830만원… 퇴직 8년 남았는데 노후준비 어떡하죠" [재테크 Q&A]
파이낸셜뉴스·약 17시간 전·0
기사 미리보기
이때 부부가 각자 연 1800만원씩 연금계좌 납입 한도를 최대로 채운다고 가정하면, 남은 2100만원으로는 주택담보대출 등 부채를 상환하는 데 쓸 수 있다. 빚을 갚을 땐 금리가 높고 금액이 작은 것부터 갚되, 올해는...
파이낸셜뉴스에서 전체 기사를 확인할 수 있어요
이 기사가 도움이 됐나요?
기사 미리보기
이때 부부가 각자 연 1800만원씩 연금계좌 납입 한도를 최대로 채운다고 가정하면, 남은 2100만원으로는 주택담보대출 등 부채를 상환하는 데 쓸 수 있다. 빚을 갚을 땐 금리가 높고 금액이 작은 것부터 갚되, 올해는...
파이낸셜뉴스에서 전체 기사를 확인할 수 있어요
이 기사가 도움이 됐나요?